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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농사

sns를 이용하여 가게에 손님을 끌어 오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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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인이  가진 돈을 탈탈 털어 미용실을 오픈했다.

나름 내로라하는 큰 미용실에서 경력을 꽤 쌓아 실력이 있어서 기대를 했는데 통 손님이 오지 않는다고

신세 한탄을 한다

코로나 여파도 있겠지만 한 블록 건너 다른 미용실은  손님이 끊이질 않는다 

그래서 내가 고객을 끌어모으는 knowhow를 알려줬다

 

 

1. 온라인 마케팅을 이용해보자

blog와 youtube와 instagream 중에서

어떤것을 해야 할까?

어느 하나도 놓칠 수 없다

블로그는 대개 사람들이 뭔가를 찾아보고 싶을 때 검색을 통해 고객들로 전환되어 유입된다

난에게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찾거나 유명 연에인의 헤어스타일을 따라 하고 싶거나 하면

키워드를 입력해서 주변 미용실을 검색하고 리뷰를 보고 가격을 보고

방문 여부를 결정한다

방문이 늘어 리뷰가 쌓이고 평점이 높아지면 상위 노출이 되어 꾸준한 고객 유입을 시킬 수 있다

유튜브는 알고리즘에 의해서 노출이 된다

가끔 댓글에

         '유튜브 알고리즘이 나를 여기로 데려왔다'

 라는 글을 보면 유튜브를 장시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은것을 알 수 있다  

유튜브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는 굉장히 좋다

마치 티브이에서 보는 사람을 만나는 느낌이라 신뢰도가 높아진다

작업물이 제작되는 과정을 볼 수 있으니 전문적인 실력을 알릴 수가 있다

인스타는 소통과 태그 그리고 인기 게시글에 의해 기존 고객 와 소통하고

신규 이웃을 증가시킬 수 있다

2. 블로그를 통해 나를 알린다

블로그를 꾸준히 작성해 나를 알리는 작업을 제일 먼저 하도록 하자

 

지도 영역을 공략하라

 

오프라인 매장을 가지고 있어도 인터넷에 검색이 안된다면 요즘세상에 온라인에서는 존재하지 않는 가게다

요즘은 음식점이든 미용실이든 거의 대부분 상가를 찾아갈 때 의례

인터넷을  찾아보고 가격을 보고 리뷰를 본다.

정말 맛있는 맛집이라고 일부러 시간을 들여 먼거리라도 찾아가는 사람들도 있지 않은가!

 

지역 키워드 상위 노출을 하라

가게와 가까운 지역명소를 이용하여 상위 노출을 시켜보자

그 지역에 유명 관광지와 연결해도 좋다

예를 들면

"전주 경기전옆 전동 미용실"

이런 식으로 키워드를 잡아보는 걸 추천한다


3. 유튜브를 통하여 나의 전문성을 드러낸다

작업과정을 정기적으로 올리고 작업물의 전후의 변화된 모습을 보여줘

잠재 고객들에게 나의 전문성을 인식시킨다

하지만  유튜브는 편집 과정이 필요하므로 자주는

못 하더라도 정기적인 콘텐츠를 올림으로써 고객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다


4. 인스타그램으로 꾸준히 소통한다

인스타그램은 사진을 주로 하는 플랫폼이므로 몇 장의 사진으로 일상을 공유하며 

매장의 행사나 서비스 소식 등을 알리며 

기존고객과의 소통 창구로 사용하기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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