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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농사

스마트스토어에서 무엇을 팔까? 상품소싱하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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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선택) 

스마트 스토어에 팔 상품을 정할 때는 먼저

1) 내가 많이 소비하는 상품과 만조스럽게 사용하고 있는 
상품 위주로 선정한다 

안써본걸 팔 수도 있지만 가능하면 먼저 사용해보면서 중점 판매 전략을 세우기 좋은 
상품 위주로 판매한다 그러면  상세페이지나 광고 소재를 만들기가 쉽다


2) 사람들이 갑자기 많이 하고 다니는 게 눈에 띄면 그것도 한번 찾아본다
 원래 많이 하는거나 인기 있는 건  이미 기존 판매자들이 많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하다

 방송이나 sns등  세상 돌아가는 거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면 좋은 아이템을 선점할 수 있다


3) 도매 사이트를 뒤져서팔릴만한 상품을 찾아본다 (노가다)
 
  비싼순으로 찾아보는 것이  경쟁을 피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이다
  너무 저렴한 제품은 마진율울 떠나서 마진 금액 자체가 적어서 비추천

   도매 사이트에서 찾아본 제품을 네이버에 검색으로 마진이 어느 정도 인지 알아보고 기록해 논다

  아이템 스카우트 같은 곳을 이용하여  경쟁강도를 살펴본다

  카테고리 선정시선택사항제품 보다는 필요사항 제품으로 카테고리를 선정 하자

   wants보다는 needs영역이 상대적으로 판매하기가 쉽다

키워드 검색량대비 상품수가 몇 개 있는지를 나타내는 경쟁강도는 보지 말자 

검색량이 많으면 그만큼 팔릴 확률이 많기 때문이다

4)도매사이트에서 물건을 찾을 수 없다면  오픈마켓을 뒤져보자
   판매자나 제조원으로 연락해서 물건을 받을 수 있는지 
  몇개 이상 받으면 단가 조정이 가능한지 등을 물어본다
 
1688에 중국도매가를 알아본다
거기에 250정도를 곱하여(환율) 한국까지의 배송했을 때 원가를 계산해본다

이 단가가 경쟁력이 있다면 조금 비싸게 받더라도 판매를 시작해보자
판매량이 올라오면 공급처와 가격조정을 하거나 중국에서 직접 소싱한다

 

 

 



(수요분석)

이 세상을 움직이는 가장 강력한 법칙 중의 하나가 
 

    수요와 공급의 법칙


  키워드 검색량 = 수요  그러므로 검색량이 정당히 나와줘야 팔린다 
없는 수요를 만드는 것보다 수요가 있는 상태에서 파는게 훨씬 쉽다
내가 팔고자하는 상품의  메인 키워드를 검색하여 
조회수 6000 이상을 노리자

  연관검색어를 찾아보자
연관검색어로 상위노출 스마트 스토어의 판매 개수를 알 수 있다
  1페이지에 노출되는 스토의 상품 판매 갯수를 계산해보면 도전해볼 만한 아이템인지 
어려운 아이템인지 알  수 있다

 첫페이지 노출이 어려운 키워드라면 
다른 세부 키워드를 찾거나 아예 다른 상품을 찾아보는 것도 방법이다

 




(마진율)

1차마진 = 판매가 - 도매가

2차 마진 = 1차 마진 - 배송비, 수수료, 부가세

순수익 = 2차마진 - 인건비 등등 기타 세부 비용

탑 셀러의 판매가와 내가 가져올 수 있는 도매가가 얼마의 차이가 나는지 비교해보자

보통 판매가는 도매가의 1.6배이다
2차 마진율이 20% 이상 되는 것을 팔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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